이터한테 모질게 하는 사람치고 좋은 사업 파트너, 좋은 상사인 경우가 없습니다.

이것이 소위 웨이터법칙입니다.

웨이터의 법칙 - 약자에게 몰상식하게 하는 사람 치고 좋은 사람은 없다.

If someone is nice to you but rude to the waiter, they are not a nice person.

만약 누군가가 당신에게는 잘 대해주지만 웨이터에게는 거만하게 행동한다면 그는 좋은 사람이 아니다. - 데이브 배리(Dave Barry)

상대를 가려 태도를 달리하는 사람과는 멀리 하거나 중요한 책임을 맡기지 말라는 진리입니다.

웨이터의 법칙을 소개한 <유에스에이 투데이> 기사에 따르면, 자신과, 이해관계가 있거나 가까운 사람에게는 친절하면서도 식당 종업원, 판매원, 배달원 등 사회적 약자에게 거만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결국 좋은 사람이 아니라고 합니다.

따라서 그런 사람은 직원으로 뽑지를 말아야 하고, 비즈니스 파트너로도 택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을 가까이 했다간 조직의 평판을 떨어뜨리고, 개인도 손실을 입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을 이끌어야만 하는 CEO들 사이에서 불문율처럼 알려져 있습니다.

<유에스에이 투데이>는 그 기사에서 미국의 대기업 CEO들의 말을 인용해 놓았습니다.

파네라 브레드란 체인의 CEO 론 샤이치는 회사 법률고문 후보자인 여성과 식사를 하였습니다.

자신에게 그렇게 공손하던 그 여성이 식당 종업원에게 너무 무례한 것을 보고 채용을 포기한 적이 있다고 회고했습니다.

위트니스 시스템스의 데이브 굴드 CEO는 고급 식당에서 다른 회사 CEO와 식사를 하는 도중 웨이터가 그의 최고급 양복에 와인을 쏟았는데, “오늘 아침 바빠서 샤워를 못했는데 어떻게 그걸 알았느냐”고 너스레를 떨더라는 것을 보고 며칠 후 이CEO와 비즈니스 거래를 결정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의류업체 사라 리의 브렌다 반스 CEO웨이터나 부하직원을 마치 쓰레기처럼 취급하는 사람에게 무엇을 기대하겠느냐상대방에 따라 대하는 태도가 달라지는 사람과는 가급적 비즈니스를 하지 않는다 것이 원칙이라고 말했습니다.

지인지감(知人之鑑)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을 볼 줄 아는 눈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사람의 성품이나 속내를 파악하는 게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여러 가지로 살피더라도 어디선가 숨겨진 오차가 꼭 튀어나옵니다.

사람을 파악하는 데 실패하지 않는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기보다 약한 사람에게 어떤 처신을 보이는가?”

이것은 그 사람의 생각과 사상 그리고 철학을 보여줍니다.

즉 어떤 사람인지가 정확하게 드러난다는 말입니다.

사람은 돈에 지배받고

돈은 권력에 지배받으며

권력은 도덕성에 지배받고

도덕성은 인격에 지배받으며

인격은 사람만 소유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나를 섬기고 나를 돕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대해야겠습니다.

 

 

#탁영철목사컬럼 #큐티뉴젠 #뉴젠아카데미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가나안농군학교/뉴젠아카데미/복스유니버스강사 010-2236-5907 탁은영
takwol33@naver.com

공지사항

탁월한 입맞춤 (688)
입맞춤 강의 (329)
[영상] 탁월한 성과 건강 (10)
탁월한 뒷담화 (307)
T-cross 대표강사 (9)
꼭 볼만한 정보! (8)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351,947
Today : 42 Yesterday : 45